청소년자원봉사신청 바로가기 청소년 정보제공 e-청소년 청소년활동안전센터 센터 블로그
소개이미지

Home > 열린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울산여중, '청소년 공감 통통대화 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울산여성신문 작성일18-07-18 00:00 조회185회 댓글0건

본문

울산여성신문 http://www.uwnews.co.kr
2015042752296716.jpg
울산여중,‘청소년 공감 통(通)통(通)대화 프로그램 진행
임라미 기자 uwnews@hanmail.net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울산 중구 울산여자중학교(교장 김옥선)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월21(목)부터 7월19일(목)까지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상호연계 및 협력하여 1학년 17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에서의 관계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전한 또래관계 향상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친구야 너는 아니?’ 청소년 공감 통(通)통(通)대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총 4회기로 구성되어진 프로그램은 1회기 자기 및 타인이해, 2회기 행복의 말 배우기, 3회기 관찰과 느낌 구분하기, 4회기 통(通)통(通)대화 익히기 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공감하고 공감 받으며 타인과의 생각차이를 이해하고 또래관계의 예절을 익히기 위한 활동으로 문제행동대신 바람직한 행동 규칙을 익힘으로써 소통에 큰 중점을 두었다.

 

  김옥선 교장은 “마음과 귀를 열고 어떤 것이든 담을 준비가 되어있어야 친구의 진실한 마음을 이해하는 폭이 향상 될 수 있다.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수용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