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신청 바로가기 청소년 정보제공 e-청소년 청소년활동안전센터 센터 블로그
소개이미지

Home > 열린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올 여름엔 너로 정했다! 여름방학은 청소년프로그램과 함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울산여성신문 작성일18-07-19 00:00 조회214회 댓글0건

본문

 

“올 여름엔 너로 정했다! 여름방학은 청소년프로그램과 함께!”
울산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여름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안내
임라미 기자 uwnews@hanmail.net
▲     ©UWNEWS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울산지역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기 계발을 위한 진로, 문화예술, 봉사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취미개발과 정서함양활동, 봉사활동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본법의 의거하여 설립된 기관이다. 울산에는 공업탑․남목․동구․문수․북구․성남․중구청소년문화의집과 울주서부청소년수련관 총8개의 청소년수련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 울산지역 7월~8월 청소년 프로그램 안내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7월 14일(토)부터 8월 26일(토)까지 현대청운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청운고 DAY’ 프로그램 4종(법‧시사‧경제‧외국어)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남목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7월 21일(토), 8월 18일(토)에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와 직업을 탐색해보는 상설직업멘토링 프로그램 ‘MAN CAFE’를 진행이 진행되며, 문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8월 18일(토) 마술가 이은결과 함께 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쿰’이 진행한다. 

 

동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8월 3일(금)~4일(토),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전국비보이배틀대회’가 진행되며, 중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7월 22일(일), 성남동 큐빅광장에서 ‘청소년 발악콘서트’가 진행된다.  

 

성남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자기인성계발 및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후엠아이?’가 중·고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울주서부청소년수련관에서는 수중 위기상황 대처를 위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아~숨차!’가 8월 7일(화)~11일(토)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해당 프로그램 운영기관의 홈페이지나 전화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yesuls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름방학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청소년들은 청소년종합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을 통해 자원봉사 신청란에서 교육봉사, 재능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