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신청 바로가기 청소년 정보제공 e-청소년 청소년활동안전센터 센터 블로그
소개이미지

Home > 열린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도자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울산종합일보 작성일18-05-25 00:00 조회393회 댓글0건

본문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도자 프로그램 운영

 

 

 

HOME 뉴스 사회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도자 프로그램 운영
  • 박기민 기자
  • 승인 2018.05.25 13:36
  • 댓글 0

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방문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전북 군산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방문하는 지도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영혜)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전북 군산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방문하는 지도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청소년박람회는 25일에서 26일까지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 이라는 주제로 미래존과 진로존, 행복존, 창의존, 안전존 등 총 5개 주제관에서 170여 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이 밖에도 청소년뮤지컬, 동아리경진대회, 멘토특강, 도전골든벨,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울산에는 30여 명의 청소년지도자가 부스를 참관해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관심분야에 대해서 알아보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장래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팀별활동을 통해 청소년활동사업에 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미션활동 등 문화체험과 함께 소진예방과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소통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강물결 지도자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있었고, 특히 미래존에서 청소년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드론, 코딩 등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며 “더불어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의 교류시간을 통해 타 지역의 청소년 분야에서 가장 큰 축제를 방문해 지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매우 유익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기민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